Department of Lifelong Education Convergence

평생교육융합학부

Sapere Aude! : 용기를 내어 알고자 하라!

학부소식

보도자료

대구한의대 대학의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 일반대학 권역별(대경ㆍ강원권) 협의회 워크숍
등록일
2022-11-10
작성자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조회수
64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1026일부터 27일까지 대학의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 대경강원권역 협의회는 지난 1026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주관하여 대구시 호텔수성에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대경강원권역 대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김문섭 단장을 비롯해 협의회 회원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경일대학교, 상지대학교, 한라대학교 등 5개 대학의 실무책임자와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워크숍 일정은 참석자 소개 김문섭 단장 환영사 가톨릭관동대학 허동욱 부장의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전략 우수사례발표 경일대학교 김대현 교수의 성인학습자 친화형 교육환경 조성과 학생자치활동 지원발표 대구한의대학교 김진숙 교수의 성인학습자의 중도탈락 관리방안발표 상지대학교 이재은 교수의 성인학습자 지원 프로그램 우수사례발표 한라대학교 남재성 교수의 성인학습자의 학생 성공을 위한 우수사례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양교육과정 학점 공유 비교과프로그램 상호 연계 전공교재 공동 개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교수 및 실무자 교류 확대 등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체제(LiFE) 구축을 위한 주요 아젠다를 채택했으며, 각 대학은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대경강원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도모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 김문섭 단장은 “4차 산업혁명과 100세 시대에 평생학습의 실천적 전략을 논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으며 동시에 대학의 역할과 기능이 평생교육 친화형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확한 목표와 방향이 없으면 어려움과 실패 등으로 끝나는 일이 대부분인데, 이번 아젠다 채택은 대경강원권역 대학의 발전과 성공을 의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우리 대학은 중·장기적인 계획 수립과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대경강원권역 대학 중에서도 선도할 수 있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은 교육부가 주관한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평균 수명 연장으로 성인학습자의 직업전환교육, 재취업교육 등에 대한 교육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대하고 있어 전국 권역별 우수대학을 선정하여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 지원사업이다.

TOP